네이버 바로가기 방법으로 간단한 설정을 통해 마우스 클릭 한번으로 naver 사이트에 시작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만들어서 쉽게 접속하는 방법으로 해당 방법을 활용한다면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홈페이지 설정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인터넷 사이트 바로가기 아이콘도 만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바로가기

네이버 바로가기 www.naver.com 사이트를 쉽게 접속할 수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접속할 수 있는 홈페이지 설정을 통해 클릭 한번으로 인터넷 시작페이지로 연결할 수 있으며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을정도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바로가기네이버 바로가기

네이버 바로가기 설정을 통해 시작페이지로 접속

바탕화면에서 새로만들기 - 바로가기 실행

네이버 바로가기 설정을 위해 우선 바탕화면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새폴더 / 보기 / 정렬기준 / 새로고침 / 붙여넣기 / 바탕화면 배경 / 새로 만들기 / 디스플레이 설정 / 개인 설정 메뉴들이 출력되며 여기서 “새로 만들기(W)” 를 선택합니다.

네이버 바로가기 설정네이버 바로가기 설정

해당 메뉴 뒤에 괄호 (W) 는 단축키로 쉽게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며 마우스로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항목입니다. 새로 만들기(W)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다시 오른쪽으로 위 그림처럼 폴더 / 바로가기 / 연락처 / 필기장 문서 / 서식있는 텍스트 문서 / 텍스트 문서 등의 메뉴들이 펼쳐집니다. 여기서 “바로가기” 에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해줍니다.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주소 입력

만들기를 실행되면 “바로가기를 만들 항목을 선택하십시오” 라는 제목과 함께 이 마법사는 로컬 또는 네트워크상에 있는 프로그램, 파일, 폴더, 컴퓨터, 인터넷 주소를 바로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라는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시작페이지로네이버 시작페이지로

네이버 바로가기 만들기를 위해서는 항목 위치 입력란에 www.naver.com 를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단계로 진행합니다.

바로 접속할 홈페이지 아이콘 이름 지정

네이버 바로가기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였다면 다음 단계는 홈페이지 아이콘의 이름을 지정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시작페이지 바로가기 설정네이버 시작페이지 바로가기 설정

지정할 이름을 입력하면 홈페이지 아이콘 아래 해당 이름이 표시되고 해당 이름은 임의로 입력이 가능하며 여기에서는 예시로 네이버 바로가기 이름으로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이름 입력이 완료되면 마침 버튼을 클릭하여 모든 바로가기 설정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홈페이지 아이콘 확인

모든 과정이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초록색 버튼의 네이버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naver.com 바로가기 아이콘www.naver.com 바로가기 아이콘

마찬가지 방법으로 www.daum.net 주소를 입력하여 다음 홈페이지 바로 접속 아이콘을 만들 수 있으며 평소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의 홈페이지 바로 접속 설정을 만들어 마우스 클릭한번으로 시작페이지로 바로 연결 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모바일기기에서 바로가기 아이콘 설정

네이버 바로가기 홈페이지 설정은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 아이폰이나 갤럭시 등의 안드로이드OS 에서 크롬이나 사파리, 안드로이드 웹브라우저 설정 변경에서 간단하게 홈 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

크롬이나 사파리, 기타 브라우저를 실행 한 후 naver.com 에 접속합니다. 이후 안드로이드 브라우저의 경우 보통 오른쪽 상단 점 3개로 표시된 설정 버튼을, 아이폰 사파리의 경우 아래 중앙에 있는 네모+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한 후 홈화면에 바로가기 추가 또는 홈화면에 추가 라고 써 있는 메뉴를 선택하면 위 그림과 같이 바탕화면에 네이버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크롬, 사파리 등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naver.com 에 접속합니다
  2. 웹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점3개 / 아이폰의 경우 중앙 하단 화살표 아이콘 을 선택합니다.
  3. 표시되는 메뉴 중 "홈화면에 바로가기 추가" 또는 "홈화면에 추가" 를 선택합니다

네이버 바로가기 방법으로 바탕화면에 홈페이지 접속 아이콘을 만들어 클릭한번으로 쉽게 시작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도록 설정해주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변경 같이 위 소개된 방법을 이용하면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과정을 거쳐 설정을 완료할 수 있으며 네이버뿐만 아니라 다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등의 아이콘을 만들어 보다 쉽게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해줄것입니다.

2017. 4. 27. 16:56별의 밤인터넷Comments